본문 바로가기

여행

창덕궁의 홍매화, 창덕궁 홍매화 개화상태,

창덕궁의 홍매화가 예쁘게 피었어요

창덕궁은 홍매화가 활짝 핀 모습도 예쁘지만 주변의 꽃들이 떨어질 때도 예쁘죠

참고로 4월 1일 촬영한 사진이에요

 

창덕궁의 위치는 서울 종로구 율곡로 99

 

 

지하철  :  안국역 3번 출구에서  걸어서 5분 거리

             종로3가역 (1,3,5호선) 6번 출구 걸어서 10분

버스  :  간선(파랑) 109, 151, 162, 171, 172, 272

           지선(초록) 7025

 

 

매일 09 - 18:00 (2월~5월, 9월~10월) 마감 1시간 전에 입장

 

창덕궁은....................

1405년 경복궁의 이궁으로 지은 궁궐이다 경복궁의 동쪽에 위치한다 하여 이웃한 창경궁과 더불어 동궐이라 불렀다

임진왜란으로 모든 궁궐이 불에 타자 광해군 때 다시 짓고 고종이 경복궁을 정궁 역할을 하였다

창덕궁은 산자락을 따라 건물 들을 골짜기에 안기도록 배치하여 한국 궁궐 건축의 비 정형적 조형미를 대표하고 있다

자연과 배치가 탁월한 점에서 1997년 유네스코 세계 유산으로 등록되었다

 

창덕궁에 입장하면

 

기와와 조화로운 홍매화가 반기고 있어요

 

기와지붕과 어우러진 산수화도 반기고요

 

 

빛 받은 진달래 모습 예쁘죠

 

이 장소에서는 긴 줄로 서서 인증사진을 찍고 있네요

 

다음으로

창덕궁의 아름다운 홍매화 보러 갈까요

보면볼수록 예쁘네요

적절한 시기를 맞쳐갔네요

 

 

 

홍매화도 예쁘지만

 

주변의 꽃들도 궁과 어우러져 더욱 빛을 발하죠

 

 

창덕궁에서 이어지는 창경궁도 함께하면 즐거움이 배가 되죠

창덕궁과 창경궁으로 이어지는 문은 오후 5시에 닫습니다

 

창경궁 모습입니다

 

 

 

 

꽃망울 터뜨리기 시작하면 금세 만개하고 지니

짧은 봄 부지런히 봄맞이해야 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