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닭도리탕 만드는법

 

닭볶음탕 만드는 법

 

 

 

 

마트에 장을 보러 가면 고기는 꼭 사 오게 됩니다

고기반찬이 없으면 허기가 느끼는지 아이들이 하루 종일 냉장고 문을 열었다 닫았다 해서요

돼지고기 , 소고기 , 닭고기 세 종류의 고기를 사다가 소분해서 냉동실에 보관해놓고 하나씩 꺼내 요리해서 먹는데 

냉동실에 고기를 보관하는 저를 보더니 아들이  냉장고기 사다가 왜? 냉동해서 먹냐고 저에게 물어보네요..

저의 대답은 "그러게 " 였어요

 

..............................................................................................................................

 

 

 

소고기는 각종 버섯과 양파를 넣어서 구워 먹고

돼지고기는 김치찌개를 주로 먹고 마지막에 닭이 남죠

 

 

 

 

재료 준비하기


 

 

 

닭(저는 껍질 벗겨진 닭을 준비했어요), 냉동닭가슴살이 남아서 같이 넣었어요

 

 

각종 야채 :

 

 

양파(큰 거 1개 ), 고추(양에 따라 2~3개), 대파(1개), 감자(3~4개), 당근(작은 거 1개, 없으면 안 넣으셔도 됩니다 ),

간 마늘(숟가락 1),

 

 

고춧가루(1숟가락), 고추장(1숟가락, 양에 따라 조절하세요), 간장(1숟가락),

 

 

청주(소주도 괜찮아요 집에 있는 거로 사용하세요), 설탕(1숟가락, 저는 매실 넣어요)

후추

 

 

 

 

 

양파는 크게 썰어주세요

 

 

대파도 큼직하게요

 

 

 

 

감자 작은 거는 반으로 썰어주세요

 

 

 

 

 

닭볶음 만드는 법


 

 

1, 끓는 물에  닭을 넣고 한번 삶어주세요(기름기 제거하려고요)

 

 

 

 

 

 

2. 한번 끓고 나면  찬물에 헹그어줍니다

 

 

 

 

3. 반 컵의 물을 냄비에 넣고 끓여줍니다

 

 

4.( 3) 준비된 냄비에 준비된 재료를 넣고  끓여줍니다

 

 

 

 

 

 

 

 

 

 

 

 

적은 비용으로 건강한 한 끼 식사 어떠세요?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레효능] 카레만드는 법  (0) 2022.10.09
아주 쉽게 만들 수 있는 번데기탕 만드는 법  (2) 2022.1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