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근교여행 베스트] 미사 경정공원의 핑크뮬리

[서울근교여행 베스트] 미사 경정공원의 핑크뮬리

 

 

 

10월 3일 개천절 연휴 계획 많이 세우셨을 텐데 어제에 이어 오늘 계속 비가 내리네요. 이 비 그치면 가을이 성큼 다가 오겠지요.

이 가을에 어디로 떠날까? 설레네요.
친구님들은 가을 여행 계획 세우셨나요?

 

 

 

저는 서울에서도 가까운 명소인 제가 자주 방문하기도 하는 이 곳,
하남 미사 조정경기장의 핑크 뮬리를 소개할까 합니다.

 

 

 

 

 

미사경정공원에대해 알아볼께요


미사리조정경기장은 하남시에 위치한 시민들의 휴식공간입니다. 주변에 카페와 맛집들이 많아서 가족 나들이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가운데 호수가 있고, 주변에 푸른 잔디가 둘러싸여있는 형태입니다. 넓은 호수 주위를 따라 잘 정비된 자전거 코스 또한 미사리조정경기장의 매력입니다. 무료로 개방되며 친목회나 야유회·소풍·체육대회등의 행사를 할수 있으며 CF와 영화촬영하는 모습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교통이 편하고 넓은 주차시설을 갖추고 있는 것도 매력이구요.
특히나 평일엔 사람이 적어 이용시 더욱 쾌적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조정경기장의 여름

 

 

 

 

 

미사경정공원 주차


주차는 하루 4,000원이고

하남시민의 경우 동사무소에서 미리 스티커를 받으면 1,000원에 입장 가능합니다.

 

입차 시 카드 또는 현금결제 하시면 되구요. 주차는 넓으니 만차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9월 초에 찍은 국화 풍경

 

 

일몰 시간에 찍은 풍경

 

 

 

 

 

 

 

핑크뮬리를 아시나요?


우선 핑크뮬리는 어떤 식물인지 지식백과에서 찾아보았어요
외떡잎 식물 벼목벼과에 속하는 식물로 조경요으로 식재 되는 여러해살이 풀이라 하네요


흔히 핑크뮬리라고도 불리며 본래는 미국의 서부나 중부의 따뜻한 지역의 평야에서 자생하는 여러해 살이 풀이지만 전세계적으로 흔히 조경용으로 식재 되었다고 합니다.

 

 

핑크뮬리는 모래 자갈많고 배수가 잘 되고 건조한 트인 지대에서 잘자란다 하네요
해가 잘들고 따뜻한 곳이면 자라기 좋은 환경인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보니깐 핑크뮬리는 탁트인 곳에 심어져 있었던거 같네요.

 


그런데 요즘 핑크뮬리가 생태계위헤성 2급으로 평가되어 정부차원에서 지속적으로 관찰하고 있다고 합니다.
어느 날 핑크 뮬리도 사라지는건 아닌지... 있을 때 열심히 찾아 다녀야겠어요

 

 

 

 

 

미사경정공원 핑크뮬리 위치


정문으로 입장하신 후 왼쪽, 오른쪽으로 갈 수 있는 양갈래 길이 나옵니다.

왼쪽으로 꺾으시면 바로 핑크뮬리 심어진 곳이 나와요  : )

 

 

 

 

 

 

이 사진은 작년 10월 중순에 찍은 사진이에요. 올해도 비슷한 시기에 필 것으로 기대됩니다.

얼마 전 다녀왔는데, 핑크뮬리 밭을 잘 조성하고 있더라구요. 하루빨리 핑크색으로 물들면 좋겠네요 !!

 

 

여기 오셔서 예쁜 사진과 추억 남겨보셔요~~

부모님과 아이들 친구들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하루 즐기기 좋은 미사경정공원, 추천드립니다.

 

 

 

 

미사경정공원 위치 : 경기 하남시 미사대로 505 (망월동 3-1)